<--!네이버 에널리틱스--> 아이유 4천만뷰의 대단함
본문 바로가기
이슈/스타

아이유 4천만뷰의 대단함

by @@ 2020. 5. 19.

# 아이유 4천만뷰의 대단함

가수 아이유가 신곡 '에잇' 4천만뷰를 달성했다.


아이유의 ‘에잇(Prod.&Feat. SUGA of BTS)’ 뮤직비디오는 지난 10일부터 16일까지 집계한 2020년 20주차 주간 케이팝 레이더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에서 1,203만 뷰를 추가하며 2주 연속 케이팝 레이더 1위에 올랐다.

이번 20주차 주간 케이팝 레이더에서는 지난 11일 발매된 뉴이스트의 ‘아임 인 트러블(I’m in Trouble)’이 약 944만 뷰를 기록하며 3위에 새롭게 진입했으며, 같은 날 컴백한 데이식스의 '좀비(Zombie)’는 467만 뷰를 기록하며 10위에 안착했다.


이외 싸이의 '강남스타일'(1,006만 뷰),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750만 뷰),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694만 뷰),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667만 뷰), 있지(ITZY)의 '워너비(WANNABE)'(583만 뷰), 블랙핑크의 '붐바야'(476만 뷰)가 주간 케이팝 레이더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전작 ‘블루밍(Blueming)’ 뮤직비디오가 4천만 뷰 달성까지 약 137일이 소요된 것과 비교해, 슈가와 협업한 ‘에잇’은 전작의 기록을 126일이 더 빠른 11일 만에 4천만 뷰 돌파에 성공했다는 것이 정말 대단한 일이다.


케이팝 레이더 측은 “지금의 추이라면 5월 중 최단 기간 5천만 뷰 달성하며 케이팝 레이더 아티스트 페이지에 ‘5천만 뷰 배지’가 수여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유는 지난 15일 자신의 생일을 기념하여 팬클럽 유애나와 함께 아이유애나라는 이름으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함께걷는이야기에 각각 5천 160만 원을 기부했고 총 1억 320만 원을 기부했다.

 

아이유는 지난 6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을 위해 과천시에 기부한 1천만 원 외에도 대한의사협회에 1억 원 상당의 의료용 방호복,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에 성금 1억 원, 중증장애인복지기관과 장애아동복지시설 등에 수 천만 원을 기부하는 등 사회의 귀감이 되는 행동을 꾸준히 보여주고 있다.

 


(사진=아이유 인스타그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