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에널리틱스--> 방탄소년단 1위 소식 / 방탄 컴백 날짜
본문 바로가기
이슈/연예

방탄소년단 1위 소식 / 방탄 컴백 날짜

by @@ 2020. 4. 25.

# 방탄소년단 4월 브랜드 평판 지수 1위

 

2020년 아이돌 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 방탄소년단이 1위를 차지했다.


뒤이어 2위는 엑소, 3위는 블랙핑크가 차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 그룹 100대 브랜드 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 평판 모니터 100명의 평가도 포함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2,220,320 미디어 지수 1,653,591 소통지수 2,837,181 커뮤니티 지수 3,190,641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9,901,733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3,605,781와 비교하면 27.22% 하락했다.

 

2위 엑소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레이, 첸, 타오, 루한, 크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98,496 미디어 지수 675,522 소통지수 2,415,083 커뮤니티 지수 1,854,881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5,243,982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940,592와 비교하면 33.08% 상승했다.

3위 블랙핑크 (지수, 제니, 로제, 리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250,712 미디어 지수 537,014 소통지수 1,888,495 커뮤니티 지수 1,962,619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4,638,840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219,601와 비교하면 11.13% 하락했다.

4위 마마무 (솔라, 화사, 문별, 휘인) 브랜드는 참여지수 199,496 미디어 지수 467,759 소통지수 1,673,826 커뮤니티 지수 1,908,908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4,249,989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245,404와 비교하면 89.27% 상승했다.

5위 레드벨벳 (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281,160 미디어 지수 405,254 커뮤니티 지수 2,117,780 1,336,233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4,140,427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372,792와 비교하면 5.31% 하락했다.

 

# 방탄 컴백 일정

 

방탄소년단은 현재 앨범 작업 중이며 조만간 신곡 소식을 밝힌다고 알렸다.

 

방탄소년단 RM은 17일 오후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방탄 TV'를 통해 생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RM은 "새로운 걸 해보고자 켜게 됐다"며 "콘텐츠 이름이 딱히 있는 건 아니고 콘서트가 연기되거나 취소가 많이 되고 사태가 장기화되며 새로운 걸 해보자는 결론에 다다르게 됐다"며 생방송을 진행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이어 "별 건 아니고 이런 시기에도 우리가 서로 연결돼있고 여러 가지를 같이 하고 있고 공유 방식이 많기에 어떻게 지냈는지 서로 나눠보고자 한다. 앞으로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저희가 어떤 것들을 하는지 저희의 일상을 공유해보려고 한다"라고 말했다.

또 그는 "많은 분들이 예상하고 있을 수도 있는데 우리 앨범이 나올 거다. 앨범을 준비하기 시작했다. 우리의 준비 과정을 공유해드리려고 한다. 구체적으로 정해진 건 없다. 이제 막 이야기가 시작됐다. 우리의 새로운 결과물이 나온다는 점. 열심히 한 번 해보겠다"라며 컴백을 예고했다.

그러면서 "앨범이 언제 나올지 모르겠다. 앨범을 만드는 과정이 늘 아름답지는 않아서 보여주고 싶지 않은 장면도 있을 텐데, 뭐가 될지 모르겠지만 열심히 해보겠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조금만 기다려주면 관련 영상은 조만간 귀띔을 해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